기사 메일전송
속초시, 행락철 맞아 식품접객 업소 630개소 위생점검 - 국·공립공원, 터미널 및 번화가 주변 식품접객업소 지도·점검 홍종진
  • 기사등록 2021-10-13 16:47:20
기사수정

 


 속초시가 가을 단풍철을 맞아 식품접객업소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오는 1017()까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지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가을 단풍철을 맞아 시민들과 관광객이 많이 이용하는 국·공립공원, 터미널 및 번화가 주변 다중이용시설 식품접객업소를 대상한다.

     속초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및 위생안전 취약 우려를 위한 지도·점검 및 홍보물을 배부(예방접종완료자 테이블 표지판)한다. 주요 점검대상은 국·공립공원, 터미널 및 번화가 주변 식품접객업소 630개소 이다.

    중점 점검사항은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단 관리, 이용자 간 거리두기, 주기적인 환기·소독 등과 같은핵심 방역수칙 준수를 홍보하고 이행 여부를 현장 점검한다.

    또한 식품의 무표시 제품 사용 여부, 유통기한이 경과된 원료 또는 완제품 조리판매 목적 보관 여부, 건강진단 실시 여부,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여부, 냉장ㆍ동 시설 정상작동 여부, 유통 및 보관 기능 준수 여부 등도 점검한다.

   위반행위 적발시는 감염병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식품위생법에 따라 행정처분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

    속초시 관계자는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식품접객업소의 지도점검과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여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음식점 위생관리 수준을 향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89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  기사 이미지 아산署,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밀착형 홍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