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지능정보원’)은 한글날인 10월 9일, ‘2021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회식’을 온라인(네이버TV, 유튜브 생중계)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데이터 줄게, 혁신적 인공지능 서비스 다오’를 부제로, 올해 6월 인공지능 중심지(AI Hub)에 추가 개방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활용 촉진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와 신규 서비스 창출을 유도하고, 인공지능 분야 인재 발굴에 기여하고자 개최되었다.
특히, 인공지능 전문기업인 네이버와 케이티(KT)가 문제 출제와 심사에 참여하여 수상자에게 채용 시 서류전형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며, 소관 분야별 데이터 플랫폼*을 운영 중인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각각 후원 부처로서 데이터를 추가로 지원하여 대회를 보다 풍성하고 다채롭게 하였다.
제1분야인 문제해결형, ‘인공지능, 훈민정음에 스며들다’는 한국어 ①음성인식, ②대화요약, ③화자인식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인공지능의 한국어 인식, 요약 등 성능 개선을 통해 우리 말과 글을 더욱 잘 인식하고 다룰 수 있는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분야는 총 164개 팀이 참여를 신청하여 9: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한 가운데, 사전 역량시험를 통해 선발된 60개 팀(부문별 20개 팀)이 향후 2주간(10.9~24) 진행될 예선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 중 본선에 진출하는 30개 팀(부문별 10개 팀)은 오는 27일 발표되며, 1개월 간(11.1~30)의 본선을 거쳐 12월중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제2분야인 서비스 기획형, ‘너의 A.Idea가 보여’는 인공지능 중심지(AI Hub) 등에 개방된 분야별 데이터를 자유롭게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를 기획하고 구체화해가는 대회로, ①생활형 서비스, ②산업형 서비스, ③정부‧공공형 서비스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예선 기간 중(10.9~31)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한 참가팀들 가운데 서류 및 발표 평가(11.1~5)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21개 팀(부문별 7개 팀)을 가리게 되며, 본선 진출팀에게는 원활한 서비스 개발을 지원할 전문가 지도(멘토링)와 컴퓨팅자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12월 결선 발표평가를 거쳐 가려지며, 수상자에게는 서울 ‘인공지능 양재 중심지(허브)’ 입주 신청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한글날을 맞아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개회식에서는 참가자들이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설명회와 실시간 질의응답, 국내외 유명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 특강*을 함께 진행하였다.
과기정통부 임혜숙 장관은 환영사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이 우리 삶을 더 이롭게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무한한 상상과 끊임없는 노력이 뒷받침되어야한다“면서,”이번 경진대회는 모든 참가자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도전과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경진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공식 누리집(aihub-competition.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서 첫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의장 이성룡)는 12월 17일 열린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2종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시민이 의회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견학과 시민 방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
인제군, 어린이놀이시설 하반기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 완료
인제군은 관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2025년 하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설 관리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도점검은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61개소를 대상, 위생소독은 야외 어린이놀이시...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