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15일까지 ‘광진구 벤처기업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할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창업 아이디어와 기술을 갖춘 예비창업자나 창업 2년 이내의 기업으로 이달 15일까지 광진구 벤처기업창업지원센터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yuik@gwangjin.go.kr) 접수할 수 있다.
신청 기업 중 7개 기업이 최종 선정되며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지역경제과(☎450-1775)로 문의하면 된다.
광진구 벤처기업창업지원센터는 지난 2003년 5월 개관 이래 현재까지 IT 분야, 생활가전 분야, 조경·환경 분야 등 총 81개 업체의 성장 동력이 되어왔다.
입주 기업에 대해서는 자금조달이 어려운 창업 초기 기업에 초기자금 융자 지원 및 제품제작, 제품인증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해 예비창업자와 신생 기업의 경쟁력 있는 성장을 돕는다.
또한 건국대와 공동운영 협약을 체결하여 제품개발, 제품화, 경영, 회계, 마케팅 등 기업 운영의 전반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리모델링을 통해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로 20개 입주기업 사무실과 공유오피스, 소회의실, 공유주방 등 편의시설을 갖춰 새 단장을 마쳤고 앞으로 기업홍보관 및 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잠재력과 성장성이 높은 예비창업자, 신생 기업들에게 좋은 인프라를 제공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입주 기업이 건실하게 성장해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