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관내 유치원 1개원, 초등학교 17개교, 중학교 4개교 총22개교를 대상으로 4월부터 9월까지 기록관리, 정보공개 교육을 비대면으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교육은 학교의 신청을 받아 진행하는 교육으로, 기록관리와 정보공개에 대하여 관심은 있지만 교육 기회가 많지 않았던 학교 교직원들의 기록관리, 정보공개에 대한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하였다.
기존의 딱딱한 이론 중심의 교육이 아닌 기록관리와 정보공개의 잘못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하였으며,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비대면 교육의 장점을 살려 문답형식의 교육을 진행하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이대성 운영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학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학교의 기록관리 및 정보공개 업무 향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