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마포TV’ 공식 유튜브 채널(my Mapo) 구독자와 ‘마포뉴스 앱(APP)’ 사용자를 위해 “구독&좋아요” 이벤트를 10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실시간으로 주민과 소통하는 플랫폼인 마포TV 유튜브와 ‘마포뉴스 앱’의 신규 구독자를 늘리고 주민 참여도를 높여 구정 홍보를 보다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1일부터 24일까지로 참여방법은 기간 중에 마포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관심 있는 영상 시청 후 “좋아요”를 누른 캡처화면을 ‘마포뉴스 앱’ 이벤트 참여 메뉴에 응모하면 된다.
마포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좋아요”를 인증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8명을 선정, 스타벅스 기프티콘(달콤한 디저트 세트)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TV 유튜브 채널과 마포뉴스 앱, 마포구 홈페이지(http://mapo.go.kr) 또는 마포TV 홈페이지(http://mbs.mapo.go.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지난 2004년에 개국한 마포TV는 지방자치단체 방송의 선두주자로 2007년에 전국 자치구 최초로 일일 지역 뉴스를 제작하는 등 구민에게 유익한 구정 소식과 각종 생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와 발전을 시도해왔다.
뿐만 아니라 누구나 손쉽게 방송을 접할 수 있도록 시대적 변화 흐름에 맞춰 모바일과 애플리케이션(APP), 유튜브, 공공장소 IPTV, 옥외전광판 등으로 운영 매체를 다각화했다.
특히, 2019년 개설된 마포TV 유튜브 채널(my Mapo)은 구정 및 지역과 관련된 뉴스를 홍보대사 등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예능 스타일 영상으로 소개하며 주민과 소통하는 구의 공식 채널로 자리 잡았다. 지난 4월부터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를 지원하는 ‘마포쑈핑라이브(일명: 마쑈라)’도 시작했다.
구 관계자는 “지역의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판로를 지원하는 마쑈라 방송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6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개발해 서비스 중인 ‘마포뉴스 앱’은 실시간 마포뉴스, 행사 정보, 지역 이슈 및 화제를 스마트폰을 활용해 쉽게 접할 수 있게 돕는다. 최근에는 구의 대표 구정소식지인 ‘내고장마포’ 카테고리를 신설해 더욱 풍성한 마포 소식을 주민에게 전달하고 있다. 마포뉴스 앱은 구글 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주민과의 양방향 소통체계를 더욱 활성화시키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