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서구(서구청장 장종태)는 2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메타버스의 개념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메타버스’는 가상·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하며, 비대면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디지털 분야 핵심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정한민 교수(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빅데이터과학전공)를 초청하여 ▲4차 산업혁명과 메타버스 관계 ▲연결성을 중심으로 한 메타버스 개념 이해 ▲공공부문 메타버스 활용을 위한 제언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정 교수는 “미래의 핵심 플랫폼이 가상현실이 될 거라는 예측은 아무도 부정하지 않는다”며, “가상현실 플랫폼의 대세가 메타버스가 될지, 다른 형태가 될지는 알 수 없지만, 미래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디지털 시대에 급변하는 시대흐름을 읽고 혁신기술에 대한 능동적 대처로 앞서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