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이하 市장애인체육회)는 2021년도 장애어르신 보이트 볼 순회지도 교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복권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본 사업은 市장애인체육회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팀에서 장애어르신 체육활동 참여율을 높이고자 기획하였으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육프로그램 보이트볼 종목을 개발하였다.
보이트볼이란 보치아와 게이트볼을 접목시켜 개발한 뉴스포츠 종목으로 개뱔되어 코로나19로 체육활동에 제약이 많은 만 55세 이상 장애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市장애인국민체육센터 내에서 매주 목요일 1시간 수업으로 5개월 간 이루어졌다.
뇌병변 장애를 갖고 있는 권모씨는 이번 사업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우울증을 해소하고 즐거움과 건강을 되찾았다.”고 말했다.
곽동주 市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우리 지도자들이 코로나19로 지친 장애어르신들을 위해 노력하는 열정에 감사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치매예방, 우울증 해소, 가족과 함께하는 사회통합의 역할과 더불어, 장애어르신을 위한 실버스포츠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