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 함께‘기대’해볼까?…영등포구, 기후위기 대응 청소년 영상공모전 개최 안남훈
  • 기사등록 2021-09-16 12:17:43
기사수정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미래 주역이 될 청소년들과 기후위기의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이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실천력을 높이기 위해, ‘기대하는(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청소년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직접 콘텐츠를 기획․제작함으로써 폭염, 한파 등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그 대응 방안에 대한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이끌어내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청소년의 행동을 홍보하는 내용으로, ▲에너지 절약, 대중교통 이용, 쓰레기 감량 등 생활 속 기후위기 대응 노력 ▲영등포구 지역적 특성이 반영된 기후위기 대응방안 ▲그 밖에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을 고취할 수 있는 내용 등을 자유롭게 담아내면 된다.

공모 분야는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브이로그,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형식의 영상 콘텐츠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영등포구 환경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9월 30일까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http://www.ydp.go.kr) 고시/공고란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제작한 작품과 함께 이메일(contest@intw.c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제출된 작품들에 대해 주제적합성, 독창성, 활용성 등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총 10편(대상 1, 최우수 2, 우수 3, 장려 4)의 작품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수상작은 영등포구 기후변화 교육 및 행사, 홍보사업 전반에 활용할 방침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10월 25일 구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청소년들의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실천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구민과 함께 기후행동의 실천과 확산에 힘써 깨끗하고 살기 좋은 환경을 미래 세대에 돌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74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