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집 공기질 관리는 내손으로…영등포구, ‘알기 쉽고 재미있는 미세먼지 예방‧관리 교육’ 운영 김태구
  • 기사등록 2021-09-15 11:11:48
기사수정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미세먼지로 인한 생활환경 피해를 예방하고 공기질 개선과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알기 쉽고 재미있는 미세먼지 예방‧관리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일상 속 미세먼지의 저감과 실내 공기질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에 구는 미세먼지의 위험성과 기후변화 위기를 바로 알고 각 가정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미세먼지 예방‧관리법 교육을 마련, 오는 23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매주 2회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환경에너지 분야 공학박사인 기후변화실천연대의 원영재 대표가 강사로 나서며, 총 4회차 강의로 진행된다.

▲1차시는 ‘기후변화 위기시대! 우리 삶의 변화와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작은 실천’, ▲2차시에서는 실내 공기질 관리법 강의와 강제 환기순환장치 필터 교체 및 창문형 미세먼지 방진망 설치를 시연하는 ‘우리집 공기질 관리는 내손으로’, ▲3차시는 미세먼지 측정기의 원리를 배우고 실제로 측정해보는 ‘우리집 건강은 내가 지킨다’, ▲4차시는 태양광 전기 발전을 직접 시연하는 ‘내가 직접 전기를 만들어 쓴다’의 내용을 배운다.

또한 이론 강의와 실습을 병행하여, 미세먼지 예방‧관리법의 기초 원리를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운영해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공동주택 전열교환기 필터를 비롯한 갖가지 필터의 교체법부터 미세먼지 측정기, 건물일체형 태양광(BIPV), CIGS 박막 태양전지, 전동식 마스크 등 개별 보호장비를 소개하고 작동 과정까지 상세히 시연할 계획이다.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9월 23일까지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의 통합예약→교육‧강좌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홍보포스터 내 QR코드를 스캔해 신청할 수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실내 공기질 개선과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 건강과 직결되는 미세먼지 저감과 환경 보호 대책에 힘써, 지속가능한 환경 친화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72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