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교육청, 가상현실(VR) 기기 활용 생존수영 교육! - 운영학교 8교 선정, 교당 2천만원 지원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1-09-13 17:31:40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이하 시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생동감 넘치는 생존수영 이론교육을 위해 메타버스를 이용한 생존수영교육을 실시한다.


▲ 가상현실(VR) 기기를 활용한 생존수영 이론교육 실시모습


시교육청은 2014년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위기 상황에서 자기생명 보호능력 강화를 위해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계속된 코로나19 상황에서 초등 생존수영 실기교육이 어려워져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생존수영 교육이 가능한 가상현실(VR) 기기를 활용한 생존수영 교육을 도입했다.


따라서 공모를 통해 시범적으로 운영할 초등학교를 8교 선정하고, 선정된 초등학교에는 가상현실(VR) 기기 구입 및 운영비를 교당 2,000만원 지원 받는다.


또한 가상현실(VR) 기기를 이용해 교육할 생존수영교육 매뉴얼 및 동영상 콘텐츠 38편을 안내하고, 특히 가상현실(VR) 기기를 통한 수상사고, 선박사고, 심폐소생술 교육은 위기발생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체험에 참가한 칠성초 박지현 학생은 코로나로 인해 수영장에서 직접 할 수 없어서 정말 아쉬웠지만, VR로 대신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선박사고 현장에서 구명조끼를 바르게 착용하고 비상탈출을 할 때는 실제에서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어요.”라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 속에서 생존수영실기교육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메타버스 속 가상현실(VR) 기기 활용을 통하여 생존수영, 수상안전, 선박사고 예방 등 위기발생시 대처요령을 바르게 익힌다면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71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몽골 나담 축제
  •  기사 이미지 에스토니아 탈린
  •  기사 이미지 부산 오륙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