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창군, 관광택시로 구석구석 관광상품 개발 - 택시업계 대표자와의 간담회로 의견수렴 김희백
  • 기사등록 2021-09-13 14:41:43
기사수정


거창군은 13일 문화거리센터 회의실에서 택시업계 대표자들과 거창투어 관광택시 운영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2022년 새로운 관광 상품 개발과 소규모 개인여행객 유치를 위한 거창투어 관광택시를 운영할 계획이며, 이번 간담회는 관내 총 68대의 택시를 보유한 개인택시 거창군지부와 5개 법인 대표자가 참여해 사업설명 및 의견수렴,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거창투어 관광택시는 도시지역보다 대중교통수단이 열악한 지역임을 고려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자유여행객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더불어 현지인이 추천하는 숨은 관광 명소와 맛집 정보, 관광해설 등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위해 도입하게 됐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과 택시업계 종사자의 설문조사 결과 및 현장여건 등을 고려한 ▲거창투어 관광택시 사업 참여 범위 ▲관광택시 운전자 선발 방법 ▲ 관광택시 운영 적정 요금 ▲거창투어 관광택시 관광코스 ▲관광아케데미․친절교육 방법을 확정하고 2022년부터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로 관광업계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지만 이번 거창투어 관광택시를 통해 여행의 수요가 늘어나 관광업계의 수입이 늘어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광택시는 온라인 사전예약제를 통해 관광객의 여행편의 증진과 거창의 구석구석을 관광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거창을 즐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라떼 택시 신혼여행, 거창 한달살이 상품개발과 관광시설 연계할인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70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