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적 마이스도시로 도약, 전문가 의견 듣는다! 유성용
  • 기사등록 2021-09-10 10:54:51
기사수정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세계적인 마이스도시 조성을 위해 오는 913마이스 심포지엄을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마이스(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의 영문 약자로 네 분야를 융복합한 서비스 산업을 뜻한다. 관광활성화와 경제적 파급효과, 일자리 창출효과가 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중요성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특히, 현재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는 국제교류복합지구 사업 일환으로잠실 마이스 단지조성이 추진되고 있다. 국제 규모의 회의시설과 전시장, 호텔 등이 2026년 준공 될 예정이다. 이에 구는 마이스 산업 전문 인력을 키우고, 관련 기업 유치를 위한 준비에 힘쓰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구가 지난 5월부터 시작한 마이스 전문인력 양성 과정과 연계한 것이다. 1기 교육생 17명이 행사 기획부터 홍보, 운영까지 직접 참여한다. 교육생들에게는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외적으로 마이스도시 송파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심포지엄은 9131430분부터 1630분까지 이어진다. ‘송파구 마이스의 현재와 미래가 주제다. 교육생 발표와 마이스 분야 전문가 발제, 패널 토론으로 진행된다. 발제에는 정광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부연구위원과 김유림 넥스페어 대표가 참여하고, 패널토론에는 서병로 건국대학교 교수, 윤영혜 동덕여자대학교 교수가 함께 한다.

 

구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심포지엄을 송파TV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구는 강남 최초의 관광특구로 마이스산업을 육성할 경우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큰 지역이라면서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지원책을 적극 발굴해 송파구를 세계적인 마이스도시인 싱가포르, 브뤼셀 못지않은 마이스도시로 키워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마이스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해 7'서울특별시 송파구 마이스(MICE)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송파구 마이스산업 지원위원회 구성, 마이스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 등을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69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꼭 기억할게"…안산서 세월호 참사 10주기 기억식
  •  기사 이미지 일 외교청서 “독도는 일본 땅"
  •  기사 이미지 조국,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참배...문 전 대통령도 예방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