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3일부터 100억 원 규모 중랑사랑상품권 판매…10% 할인 김민수
  • 기사등록 2021-09-09 10:01:01
기사수정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100억 원 규모의 ‘중랑사랑상품권’ 판매를 시작한다.


중랑사랑상품권은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모바일 형태로 발행되는 지역상품권으로, 거주지역에 관계 없이 1인당 70만원 한도 내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발행은 지난 2월과 7월 도합 200억 원 규모의 발행 이후 세 번째다. 특히 7월에는 발행 30분 만에 완판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구는 추가 예산을 확보해 명절 가계부담을 덜고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린다는 계획이다.


상품권은 1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3종류로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등의 제로페이 결제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용처는 전통시장, 음식점, 학원, 동네마트 등 지역 내 1만 2천여개 제로페이 가맹점이다. 소상공인 매출 증대라는 취지를 고려해 대형마트, 일부 대기업 계열사, 프랜차이즈 직영점, 연매출 10억 초과 입시학원 등은 제외된다. 가맹점은 사용처 안내앱 ‘지맵(Z-MAP)’에서 확인하면 된다.


소비자는 10% 할인 구매 및 소득공제 30% 혜택까지 받을 수 있고 자영업자들은 결제수수료가 면제되어 가계경제와 지역경제에 모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사랑상품권 구매로 할인혜택도 받고 골목상권 살리기에도 동참해보시길 바란다”며, “코로나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소상공인과 지역주민이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68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  기사 이미지 송악면 행복키움, 제1차 ‘함께해YOU-쑥쑥,키워봐!’ 행사 진행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