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이달 6일부터 신청‧접수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의 원활한 지급을 위해 13일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실시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지원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일정기준에 해당되는 가구를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4인 가구 기준 100만원)이 지급되며 홈페이지 등을 통한 온라인 접수와 은행 또는 동 주민센터 방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대상자와 기관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로 신청 편의를 높였다.
각 동마다 복지담당자와 복지도우미 등 전담 조를 구성하여 고령자, 장애인 등 거동 불편 1인 가구 주민들을 직접 방문해 일일이 신청서를 받고, 지원금 사용방법과 이의 신청 결과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설명하도록 했다.
지속적인 안부확인을 하고 있는 독거 어르신에서, 동협의체의 정기적인 방문으로 안부를 확인하는 주주돌보미 및 위기의 1인 가구 대상자까지 적극 안내하여 지원 대상 전 주민들에게 추석 전 지급 되도록 발 빠르게 신청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구청 및 각 동 주민센터에 전담 콜센터를 설치 운영하여 문의사항을 적극 안내한다. 이달 6일부터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전용콜센터(☏02-2286-6860)을 통해 지급금액과 지금방법 및 절차 등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관련 전반적인 사항을 상담하고 안내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달 30일 확정된 정부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정책에 맞춰, 2021년 제2차 성동구 추가경정예산에 구비 76억 원을 편성했다. 2021년 6월 기준 성동구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원 대상은 약 20만 명으로 구는 대상자의 신속한 코로나 상생 지원금 지급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연내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 위기가 2년 가까이 지속되면서 가계경제에도 적지 않은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통해 구민 여러분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신속하고 원활한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