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2학기 개학 맞아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 유성용
  • 등록 2021-09-09 09:18:42

기사수정



강동구(구청장 이정훈)의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령희)는 4차 유행 및 코로나19의 장기화 사태로 몸도 마음도 지쳐가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 복귀를 돕고자 ‘2021년 2학기 대비 상담 주간’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 따르면, 사이버 상담 건수가 코로나19 이전보다 정신건강, 가족, 학업/진로, 대인관계 호소 문제 순으로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불안·우울 등의 정신건강, 가족, 대인관계, 진로 등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제해결 및 예방을 위한 심리 검사, 개인 상담, 집단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대비 비대면 상담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화 상담, 화상 상담, 온라인 심리검사를 지원하고 있다. 9월부터는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 비대면 검사 자료를 제공하고, 희망하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검사를 실시하고 해석하도록 해 필요하면 센터로 상담을 신청해 지원받을 수 있다.

앞서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7월에 ‘슬기로운 집콕생활’ 비대면 찾아가는 상담을 진행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 격상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청소년의 높아진 심리적 피로 해소를 돕고,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홈베이킹 키트를 제공했다.

또한 5월부터 8월까지는 시립강동청소년센터와 연계해 자녀와 동행하는 부모 미술치료를 총 4회 진행했다. 청소년기의 발달과 심리적 이해를 돕고, 자녀에 대한 조망을 확장하며 비언어적인 표현을 통해 감정을 발산하고 이완하면서 자녀의 강점을 발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공모한 ‘성폭력 집중 심리클리닉’ 운영센터로 선정돼 성폭력 피해 청소년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해소 사업을 운영하며, 교육청 및 학교와 연계해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 조사 실시 결과에 따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과 학부모 누구나 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다. 모든 상담 및 프로그램은 예약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6.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7.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