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아차산 생태연못, 희귀한 빅토리아 수련이 활짝! 김민수
  • 기사등록 2021-09-08 13:27:07
기사수정



광진구(구청장 김선갑) 아차산 생태연못에 빅토리아 수련, 연꽃, 온대수련, 열대수련, 호주수련, 물칸나 등 다양한 수생식물들이 각자의 개성을 뽐내며 활짝 피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생태연못에서 가장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주인공은 빅토리아 여왕을 기념하기 위해 이름이 붙여졌다는 빅토리아 수련이다.


빅토리아 수련은 수련류 중 가장 큰 잎과 꽃을 자랑하는데, 잎은 지름이 2m까지 자라며 부력이 커서 어린아이 한명이 올라가도 가라앉지 않을 정도이다.


이 꽃은 단 3일에 걸쳐 피었다 지는데 첫째 날은 순백의 하얀색, 둘째날은 진한 분홍색으로 색이 변하고 밤에는 붉은 왕관을 보여주는 ‘대관식의 향연’을 펼치다 마지막 날 서서히 물속으로 가라앉아 열매를 맺는다.


이처럼 아차산 생태연못에서는 다른 곳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아름답고 희귀한 수생식물들을 감상하며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할 수 있다.


또한 올해 새 단장해 아차산의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아차산어울림林 광장’과 ‘아차산 동행숲길’을 함께 천천히 둘러보면 아차산이 주는 즐거움을 더욱 만끽할 수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아차산 생태공원 연못의 만개한 꽃 소식에 많을 분들이 찾아주셨다.”라며 “구민여러분이 아차산에서 자연과 함께 휴식을 누리며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67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  기사 이미지 아산署,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밀착형 홍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