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오는 8일 오후 1시, 재단 유튜브 계정을 통한 온라인으로 강원 워케이션 설명회를 진행한다.
국내 최초 워케이션 관련 설명회를 추진하는 강원도관광재단은 오는 29일부터 한 달간 강원도 평창군과 고성군에서 진행되는 강원 워케이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제공과 국내 워케이션 문화확산을 위해 준비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원격근무, 재택근무자 대상 맞춤형 근무&여행 트렌드인 워케이션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해외사례 및 기업들의 바라보는 워케이션 등 다양한 시각과 관점에서 바라보는 전문가 강연도 함께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의 연사로 워케이션 다큐멘터리 감독이자 ‘디지털 노마드, 원하는 곳에서 일하고 살아갈 자유’의 저자인 도유진 감독이 디지털 노마드가 무엇이고, 왜 디지털 노마드가 되는지에 대한 주제로 발표 할 예정이며
세계 최대 숙박 공유기업 에어비앤비의 윤희식 정책총괄은 STAY(숙박) 관점에서 바라본 워케이션과 글로벌 워케이션 사례 및 통계 등을 소개한다.
또한 글로벌 트레블-테크 기업으로 선언한 야놀자의 신성철 사업개발실 실장은뉴노멀 시대 일하는 방식을 설명회 참여자들에게 전달 할 예정이며, 마지막으로 평창 지역 로컬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감자꽃 스튜디오의 이선철 대표가 실제 본인이 경험한 워케이션과 강원 워케이션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발표한다.
재단 국내마케팅팀 최동석 팀장은 지난 3월부터 인터파크와 함께 워케이션 기획전,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공개하며 워케이션 관련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는 강원도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강원 워케이션 프로그램이 대한민국 대표 워케이션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으며 “단순 프로그램을 넘어 워케이션이란 새로운 근로형태가 사회에서 인정되어 강원도로 워케이션을 하러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