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 [사진출처 = 유튜브 `홍카콜라TV` 캡처]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3일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를 찾았다. 최근 ‘MZ세대’(1980∼2000년대에 출생한 20∼30대를 일컫는 단어)의 열렬한 지지에 힘입어 지지율이 급상승한 모습이 2002년 대선 당시 노 전 대통령이 기세를 탔을 때와 비슷해, '그처럼 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
홍 의원은 이날 노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한 뒤 기자들과 만나“최근 나에 대한 MZ세대의 지지가 몰리고 있는데 이건 2002년 노 전 대통령 대선 후보 당시와 비슷하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당시 노 전 대통령 대선 캠프에 현역 의원들은 거의 없었다”면서 “당시 조경태 의원이 거의 유일하다시피 했는데, 현재 조 의원은 ‘홍준표 캠프’에 와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 의원들은 엉뚱한데 줄을 서고 있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다수 의원이 야권 지지율 1위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에 합류한 상황을 겨냥한 발언이다.
홍 의원은 노 전 대통령을 “역대 대통령 가운데 가장 소탈하셨던 분”이라며 “나는 경남지사 재직 시에도 노 전 대통령 묘소 참배를 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이 달라 노 대통령을 힘들게 한 적이 있지만 당시 측근이었던 박정규 전 청와대 민정수석과 고시공부를 같이한 인연 등으로 긴밀히 협의했고, 이후 봉하마을의 애로 사항을 논의하기도 했다”고 했다.
홍 의원은 이날 방명록에도 ‘2002년 노무현 후보처럼’이라고 썼다. 방문 전 페이스북에도 “진보에 노무현이 있었다면 보수에는 홍준표가 있다. 2002년 노무현 후보처럼 국회의원들이 곁에 없어도 뚜벅뚜벅 내 길을 가겠다”고 썼다.
지지율 한 자릿수로 시작해 경선에서 돌풍을 일으킨 노 전 대통령처럼 국민의힘 경선에서 역전에 나서겠다는 뜻이다.
홍 의원은 이날 경남 마산 3·15민주묘지도 참배하고 ‘멸사봉공(滅私奉公)’을 방명록에 남겼다. 그는 이후 경남도당을 찾아 “대통령이 되면 경남 지역 국가산업단지 3곳을 재건하겠다”면서 “가덕도신공항을 철도와 도로로 연결해 경남을 첨단 배후도시로 만들겠다”고 했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