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창군, 비대면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집에서 하는 근력 운동, 면역력도 함께 키워요 김희백
  • 기사등록 2021-09-03 14:34:30
기사수정


거창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이 부족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집에서도 근력강화 운동을 할 수 있는 비대면 신체활동 프로그램 ‘건강한줌’에 참여할 성인 60명을 오는 6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대면 프로그램은 총 3개 팀(오전 2팀, 저녁 1팀) 각 20명씩으로 구성되어 가정에서 할 수 있도록 화상 회의 어플을 활용하여 실시간 운영되며, 평소 근력강화 운동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참여하면 된다.


신청자는 프로그램 시작 전 보건소에 방문하여 체성분 검사를 통해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9월 27일부터 11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폼롤러 또는 아령 도구를 활용한 근력강화 운동을 통해 부족한 근력을 키우고 체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감소해 근력만 저하되는 게 아니라 근육이 있던 자리에 지방이 채워져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변하고 또한 피로감을 느낄 뿐만 아니라 면역력도 떨어져 코로나시대에 근력강화 운동은 필수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로 변화된 생활 습관이 근력 저하로 이어져 건강상의 문제가 우려되는데 이번 비대면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집에서도 규칙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주민들의 건강 역량을 키워 다 같이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고 효과적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접수 및 기타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940-8369, 8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6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