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민기 의원, ‘이산가족의 날’ 법정기념일 지정 추진 안남훈
  • 기사등록 2021-09-03 09:32:34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김민기 의원(용인시을)2, 추석 전전날을 이산가족의 날로 정하는 내용의 남북 이산가족 생사확인 및 교류 촉진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이하 이산가족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이산가족 문제는 이산가족 당사자와 그 가족뿐 아니라 민족 공동의 아픔으로서 국민의 공감을 바탕으로 국가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그러나 이산가족의 고령화에 따라 문제 해결이 더욱 시급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이산가족 상봉은 20188월 제21차 상봉 이후 현재까지 실시되지 못하고 있다.

 

이에 김 의원은 현재 민간 이산가족 단체가 주관해 추석 전전날로 지정·기념하고 있는 이산가족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하고,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주도적으로 기념행사와 홍보를 실시하도록 하는 내용의 이산가족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김 의원은 이산가족의 날 지정과 기념으로 이산가족 여러분께 작으나마 위로를 드리고, 이산가족 문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를 통해 이산가족 상봉 여건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입법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산가족의 날을 법으로 지정하는 내용의 개정안은 이학재 전 의원이 19·20대 국회에서 대표발의한 바 있으나 통과되지 못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63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꼭 기억할게"…안산서 세월호 참사 10주기 기억식
  •  기사 이미지 일 외교청서 “독도는 일본 땅"
  •  기사 이미지 조국,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참배...문 전 대통령도 예방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