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의 대로변 주차공간이 차량을 이용한 광고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어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속초시의 대표적 관광자원인 설악산 입구이자 설악항 앞 대로변 주차공간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이곳에는 러브호텔, 하수도 설비업체, 중국집, 중고차 광고물로 차체를 도배한 탑차들이 무려 4대나 주차되어 있다. 인근 주민의 말로는 러브호텔 광고차는 수년째 무단 주차되어 있고 이후 점차로 다른 광고 차량들이 차례로 들어와 수년 수개월째 주차되어 있다고 한다.
또한 속초시내 먹거리 단지 입구 대로변과 만천삼거리 위쪽 대로변 주차구획선에는 중고차 광고물로 차체를 덮은 탑차가 수 개월째 주차되어 있는 등 시내 곳곳의 대로변 주차공간을 사익을 추구하는 암체 상혼이 점거하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한 시민은 “설악산 입구와 설악항 앞을 지나는 7번국도는 차량 통행도 많은 속초시의 대표적 관광자원의 하나인데, 러브호텔이나 중국집 같은 광고차량들이 대로변에 자리잡고 있으니 주변 경관을 해치고 미관상 보기에 영 불편하다. 그리고 탑차들로 인해 시야가 가린다. 주차수요도 별로 없어 보이는데 설악항 주차장을 활용하고 차라리 화단이나 다른 공공 시설물을 설치했으면 좋겠다. 수 년 째 이렇게 광고차량들이 도로를 점거하고 있는데 시에서는 왜 아무런 조치가 없는지 모르겠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속초시의 도로변 주차공간은 공공의 편의를 위해 제공한 공간이다. 이를 사익추구의 무료 광고공간으로 장기간 독점하는 얌체 상혼에 대한 제재와 방지대책이 절실하다.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