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주민들에게 우수한 특산물을 제공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농가를 돕기 위해 “ 친선도시 특산물 언택트 직거래장터”를 개장한다.
구는 매년 구청 앞 광장에서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운영해왔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비대면 방식의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언택트 직거래장터에는 △경기도 이천시 △강원도 홍천군 △충청도 논산시, 음성군, 부여군, 청양군, △전라도 정읍시, 진안군, 영광군, 곡성군, 고흥군, 완도군 △경상도 경산시, 상주시, 진천군, 봉화군, 영양군, 거창군 등 강동구와 친선결연을 맺은 전국 18개 시군이 참여한다.
판매 품목은 명절 선물세트를 비롯해 버섯, 된장, 강낭콩, 고춧가루 등 농민들이 직접 생산한 산지 특산물 80여개의 품목이 준비돼있다.
주문 기간은 추석 명절을 앞둔 9월 6일부터이며, 구청 홈페이지 또는 동주민센터에 비치된 홍보 리플릿을 참고해 구매 희망자가 판매처로 전화 주문 후 계좌이체 등의 방식으로 결제하거나 판매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문·결제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친선도시 농어민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언택트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주민들이 풍성하고 건강한 한가위를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