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속초시,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다가온(ON)」 개소 - 결혼이주여성과 지역주민의 교류 공간 제공 홍종진
  • 기사등록 2021-08-31 12:15:38
기사수정

   


    속초시가 2021. 9. 1.() 다문화가족의 교류·소통공간인 다가온(ON)을 개소한다.

    다가온(ON)다문화가족이서로 교류해서 밝게 ON하자, 문화교류를 통해 지역사회에 다가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다가온(ON)은  속초농업협동조합의 무상임대 지원을 받아 속초농협하나로마트 엑스포점 2(82.18)에 사업비 70백만원을 들여 조성하였다.

    오픈형 사무실바리스타 체험실프로그램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자조모임·정보교환·자녀성장 지원 등을 통하여 커뮤니티 및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문화가족의 성장과 지원, 지역주민과의 교류, 다문화가족들의 정보 나눔의 소통공간과 결혼이주여성의 자조활동을 지원한다.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운영은 속초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보조금을 지원받아 전담인력 1명을 배치하여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화요일~토요일, 10~19시까지이고, 법정공휴일, 일요일, 월요일은 휴관한다.

    한편, 속초시에는 275명의 결혼이주여성과 816명의 다문화가정이 살고 있으며, 1천여명의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60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시작!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도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