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글꽃초등학교(교장 오순임)는 청렴 선서식을 실시하고 1학기 동안 청렴한 문화에 교직원 스스로 앞장서고 스스로 평가하는 교직원 청렴 자기 평가를 8월 25일~30일 동안 실시하였다.
본교 교직원은 선서식(5월 18일)을 통해 청렴의지를 다지고 청렴 목표를 스스로 세우고 1학기 동안 실천한 뒤 자기평가를 실시하였다. 평가의 내용은 「조직 구성원 간 화합하고 협력하는 인간 관계, 직장 내 활발한 의사소통과 개방적인 조직문화 기여도, 외부 업무관계자·학부모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친절하고 적극적인 응대, 청렴실천에 적극적인 참여도, 부정정탁금지법 바로 알기, 부당한 업무지시 하지 않기, 부패·공익 신고자 보호제도 인지, 업무추진비 등 적정한 예산 집행, 금지된 금품·향응·편의제공 안주고 안받기,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처리」의 10개이다. 본교 교직원은 10개 항목에 대하여 목표점수를 10점으로 정하고 1학기 동안 실천하여 1학기 후 실시한 자기평가에서 각 항목당 10점, 합계 100점으로 목표를 모두 달성하였다.
자기평가에 참여한 이○○ 교사는 “선서식을 한 뒤 스스로 청렴을 다짐하고 목표를 정하니 실천 의지가 더 높아서 1학기 동안 청렴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으며, 목표에 도달하니 뿌듯하다.”며 2학기도 다시 한 번 청렴한 생활을 위한 목표를 정하고 실천하겠다는 마음을 표현하였다.
오순임 교장은 대전글꽃초등학교 교직원들에게 2학기에도 청렴 생활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스스로 만들어가는 청렴한 글꽃 문화와 함께 해달라고 전했다.
[속보] 10월 반도체 수출 25.4% 증가…역대 10월 최대
10월 일평균 수출 29억8000달러…역대 최대
해병특검, '오동운 공수처장' 1일 소환…
[뉴스21 통신=추현욱 ] 순직해병 사건과 관련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수사 지연 의혹과 공수처 부장검사의 국회 위증 혐의를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오전 오동운 공수처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한다.법조계에 따르면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이날 오전 9시30분 오 처장을 직무유기 혐의 피의자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청년의 목소리, 정책으로 이어지는 소통체험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는 31일, 울산대 행정학과 대학생들이의회를 방문해 본회의장을 둘러보고, 이성룡 의장, 권순용 위원장(꿈의도시 울산 청년과 함께 특별위원회)과 함께 의회 차원에서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지원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
중구자율방범연합대 할로윈데이 합동순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최병호 기자 촬영중구자율방범연합대(대장 이종혁)는 2025년 10월 31일(금) 저녁 8시, 할로윈데이를 맞아 성남파출소 앞에 집결하여 성남동 일대 합동예방순찰 활동을 실시합니다. 이번 순찰은 중구청과 성남파출소의 협조 아래 진행되며, 각 지대 대원 약 70여 명이 참석하여 청소년 및 시민들의 안전한 거리문..
울산광역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 = 조영수□ 울산광역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회장 조영수)은 ‘2025년 장애인직업재활의날을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는 10월 30일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위해 직업재활의 중요성을 알리고 직업재활 현장에서 헌신해온 장애인근로자 및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
헤어디자인봉사단 명촌마을 어르신 건강나눔 미용 봉사, 돌봄의 모범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설명= 앞줄왼쪽에서 세번째 김설옥회장10월 31일(금) 오전, 울산 북구 명촌마을회관이 가위 소리와 웃음으로 환해졌다. 헤어디자인봉사단(회장 김설옥)은 HD현대중공업새마을금고와 손잡고 ‘명촌마을 어르신 건강나눔 미용 봉사’를 열어 지역 어르신들의 단정한 용모...
광주 서구, ‘서바시15’ 제6강 개최…알제리 문화·삶의 성찰 주제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 서구는 31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직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서바시15(서구를 바꾸는 시간 15분)’ 제6강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이강 서구청장을 비롯한 100여 명의 직원이 참석해 한국인의 시선으로 본 알제리 문화와 **‘떠났기에 남을 수 있었다’**는 삶의 성찰적 주제를 공유했다.강의에서는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