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비래초등학교(교장 이민자)는 8월 27일(금) 2학기 개학과 추석을 앞두고 학부모와 급식 업체, 방과학학교 프로그램 위탁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청렴문자 발송 및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관련 연수를 실시하였다.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연수는 교육청 배부 교육자료를 활용하여 8월 27일(금) 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신규 도입된 행위기준인 제5조, 6조, 8조 내지 15조를 중심으로 사적 이해관계 신고, 고위공직자 민간분야 업무활동 내역 제출, 직무관련 영리 행위 금지, 가족 채용 제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퇴직자 사적 접촉 신고, 민간 부문 부정청탁 금지, 사적 노무 요구 금지, 직무관련자 거래 신고 등에 대해 이해하고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모든 교직원이 자신의 공적 직무수행 시 사적 이해관계가 관련되지 않도록 공정한 업무를 수행할 것과 청렴한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다짐하였다.
대전비래초등학교 이민자 교장은 “이번 이해충돌방지법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청렴의식을 한층 더 높이고 교육적 책무를 다하는 솔선수범하는 공직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