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책〕언제 불러도 '아름다운 어머니', 『어머니, 나의 어머니』출간 - -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77기 동문 목사 17명 글 모음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1-08-30 15:03:52
  • 수정 2021-08-30 15:39:20
기사수정


▲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77기 동문 목사 17명이 『어머니, 나의 어머니』 출간했다.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77기 동문 목사 17명이 하늘보다도 높고 바다보다도 넓은 어머니의 사랑을 그리워하는 어머니, 나의 어머니라는 책을 출간했다.


편집을 맡은 김병근 박사는 “77기 동문인 정강헌 목사님이 단체 카카오톡 방에 어머니에 대한 글을 올리게 되어 감명을 받고 어머니들의 생애를 글로 남기게 되었다고 했다. 또한 어려운 시기에 살아온 우리 어머니들이 어머니는 강하다라는 것을 실제 몸으로 보여주신 분들이다라며 지금이야말로 어머니의 바른 모습이 정립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정강헌 목사는 머리글에서 어머니들의 희생과 헌신, 사랑과 애쓰심의 흔적들을 점점 잊어가고 있어 안타깝다어머니들의 귀한 모습들을 후손들에게 대대로 물려주었으면 한다고 했다.


본문 중 군위제일교회 류성훈 목사의 어머니를 간략히 소개하고자 한다.


▲ 군위제일교회 류성훈 목사의 어머니 생전 모습.


류 목사 어머니는 평산 신()씨로서 19세에 출가하여 시부모님을 모시고 살면서 10(4)길을 도시락 싸가지고 교회를 다녔다. 주일을 성수하기 위해 토요일까지 열심히 일을 하였으며 믿음을 지키고 믿음의 본을 보여주기 위해 최선의 삶을 살았다.


류 목사 어머니는 하나님 아버지, 4남매가 장래에 믿음줄 굳게 잡고 사회에 진출해서 그리스도의 빛 된 삶을 살게 하시고, 건강하고 착하게 살게 해 주세요라고 매일 울면서 기도를 했다.


▲ 군위제일교회 류성훈 목사.


류 목사는 어머니는 장남인 나에게 성훈아! 너는 하나님 떠나면 안 돼, 네가 예수 잘 믿고 동생들과 누이에게도 전도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어머니의 애절한 기도로 누나는 권사로 남동생은 장로, 막내 동생은 집사로 신앙생활을 잘하고 있다고 했다.


류 목사 어머니는 그가 군 복무 중에 암으로 52세라는 젊은 나이에 하나님 곁으로 가셨다며 지금도 그립고 보고 싶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59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  기사 이미지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