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전국의 초등학생(4~6학년) 349팀, 중학생 540팀, 고등학생 772팀, 총 1,661팀이 참여한 제23회 전국학생통계활용대회에서 대상 1팀(대전둔산여고), 금상 1팀(대전어은중), 은상 3팀(대전성모초, 대전문정중, 대전괴정고), 동상 3팀(대전문정중 2팀, 대전대신고)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고등부 대상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대면 봉사가 어려워진 요즘, 시각장애인 길 안내 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한 대전둔산여고(팀명: GoodChemi)의「untact시대를 열어가는 contact volunteer」가 선정되었으며, 재활용 표기 방법에 대한 제안을 한 대전어은중(팀명: OTHER)의「재활용, 몰라서 안했니? 귀찮아서 못했지!」가 중등부 금상을 수상하였다.
전국학생통계활용대회는 통계청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대회로 초·중·고등학생들이 직접 자료 수집 및 분석에 참여함으로써 통계에 대한 관심과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주고, 통계포스터의 제작을 통해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과 문제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우수한 수상실적은 그동안 학교현장에서 통계적 소양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실생활과 연계한 자료수집 및 분석 등의 학교교육활동 속에서도 미래 핵심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통계적 소양 함양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