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관내 청소년에게 수상레저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수상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하여 ‘구 생활체육 요트교실’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요트는 바람을 타고 물살을 가르며 나아가는 수상스포츠다.
특히, ‘딩기요트’는 돛과 바람의 힘만으로 항해하는 무동력 소형 요트로, 간단한 이용수칙과 조작법을 숙지하면 아동‧청소년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안전한 해양 스포츠로 알려져 있다.
또한, 지난 8일 막을 내린 도쿄올림픽에서 한국이 종합 7위를 차지하는 등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큰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는 종목이기도 하다.
구는 한강과 접하고 있는 지리적 이점과 풍부한 수변자원을 활용해 구민들에게 다양한 수상레저 스포츠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해 1월에는 서울마리나와 함께 ‘생활체육 증진을 위한 지역사회 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으며, 올해 신설된 요트교실도 서울마리나의 전문 지도강사를 위촉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여의도 국회의사당 뒤편에 위치한 서울마리나는 요트 및 헬기투어가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 레저 시설이다.
서울마리나는 영등포구와 협약을 체결한 이후, 저소득 주민 및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육 콘텐츠 향유 기회를 제공하며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요트교실은 9월 말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코로나19 방역수칙과 안전 방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단, 코로나19의 확산 상황에 따라 운영이 잠정 연기되거나 취소될 수 있다.
강습은 딩기요트 입문에서부터 기초 이론 강의 및 실습을 병행해 진행하고, 월‧수요일 2개 교실로 나누어 주 1회, 총 8회차 운영한다.
모집 대상은 관내 거주 중학생으로 교실별 5명씩, 총 10명을 모집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의 통합예약→교육‧강좌→생활체육교실을 통해 8월 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 초과 시 공개 전산 추첨을 통해 무작위로 수강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요트교실의 운영으로 학생들이 해양 스포츠의 매력을 만끽하며, 거친 물살을 뚫고 나아가는 추진력과 모험심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에 힘써, 근거리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문화체육 도시 영등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
강서구,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5일(수)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탄소중립을 목표로 구정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탄소배출 저감 정책을 인정받은 결과다.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은 (사)도시재생안전협회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노력, 저탄소 정책 등...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회장 안대룡)’는 11월 5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꿀잼도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울산형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8월...
‘여수 묘도 LNG 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
[뉴스21통신/ 장병기] 전라남도는 5일 여수 묘도에서 1조 4천억 규모 ‘여수 묘도 LNG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 경쟁력 강화 기반이 될 전망이다.상량식은 지난해 정부의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에 최종 선정된 이후 본격 착공에 들어간 터미널의 주요 공정인 LNG 탱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