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전국 최초 민원대기 알림서비스 시행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8-23 17:29:11
기사수정



 의정부시는 전국 최초로 시청 민원실 뿐만 아니라 동 주민센터까지 실시간 민원대기상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민원대기 알림서비스」를 2021년 1월 4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동 주민센터 통합민원발급창구의 기존 순번대기표를 활용하여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전국 최초로 동 주민센터 실시간 민원대기 알림서비스를 시행하였다. 이에 전국 타 시군구에서 많은 문의전화 및 벤치마킹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실시간 민원대기 알림서비스는 동 주민센터의 순번대기표를 시청 홈페이지와 연동하여 민원실 대기인 현황을 실시간으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여권민원실의 경우 온라인으로 발권 서비스까지 가능한 서비스이다.

이는 인감 및 여권 발급 등 민원실 방문이 필수인 대체할 수 없는 민원 업무를 볼 때 미리 민원실 대기현황을 파악하여 방문민원인의 분산을 유도하여 혼잡을 피할 수 있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춤 민원서비스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코로나19로 일상의 많은 부분이 변화된 상황에서 민원서비스에서도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시민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펼쳐 시민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민원대기 알림서비스는 의정부시 홈페이지(https://www.ui4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53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꼭 기억할게"…안산서 세월호 참사 10주기 기억식
  •  기사 이미지 일 외교청서 “독도는 일본 땅"
  •  기사 이미지 조국,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참배...문 전 대통령도 예방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