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8월 21일(토) 9시부터 도시텃밭 6개소(▲강일, ▲가래여울, ▲암사, ▲상일, ▲길동, ▲일자산 텃밭)와 장애인 배려 텃밭인 강동 힐링팜까지 친환경 도시텃밭 총 7개소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도시텃밭 주민 참여율을 높여 도시농업 실현에 기여하고자 열리는 이번 도시텃밭 가을개장에는 텃밭 개장일인 8월 21일부터 29일까지 각 텃밭에서 개별적으로 유기질 비료를 배부할 계획이다.
앞서, 구는 텃밭에서 생태친화적인 환경을 가꾸고 건강한 여가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현재, ▲공공 도시텃밭 ▲민영공동체텃밭 ▲동주민센터 도시텃밭 등 총 6,258구좌의 텃밭을 운영하고 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해 선정된 1,400여 명의 도시농부들이 가을 작물 재배시기에 맞춰 텃밭을 재정비하고 참여자 간 소통을 통해 적극적인 텃밭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텃밭 개장 행사는 별도로 개최하지 않는다.
구청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텃밭을 이용하는 자는 이웃 간의 배려를 위해 텃밭에 방문할 땐 마스크를 착용하고 비치된 손소독제를 사용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