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구의동 63-7외 2필지에 동주민센터, 도서관, 가족센터, 공영주차장 등이 포함된 구의2동 복합청사를 조성한다.
복합청사 건립은 노후한 동청사를 신축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욕구를 충족하고, 다양한 주민편의시설을 갖춰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었다.
신청사는 지하 3층․지상 5층 연면적 6,139.26㎡의 규모로, 구의2동 현청사 및 공영주차장의 기존부지(구의동 63-7, 63-6)에 추가 매입부지(구의동 63-27)를 포함한 총 1,506.7㎡ 대지에 지어진다.
지하1~3층에는 총 83대의 부설주차장 및 공영주차장, 1층에는 도서관, 2층에는 동주민센터, 3~4층에는 공동육아방과 교육장 등을 갖춘 가족센터, 5층에는 246석의 대강당을 갖춰 복합적인 생활문화 공간으로 재탄생 될 예정이다.
이달 초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된 복합청사는 지난 해 5월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를 진행했으며, 에너지효율등급․제로에너지․녹색건축․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등의 예비인증을 완료했다. 오는 2023년 8월 준공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구의2동은 2만7천여 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는 주거지역임에도 문화, 복지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했다” 라며 “복합청사가 완공되면 문화․복지․행정이 어우러진 주민생활 공간으로써의 기능을 갖춘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