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고용 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을 돕고자 20일까지 ‘2021년 희망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총 70개 사업에서 330명을 모집한다. 세부적으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행정지원에 130명을, ▲생활방역 지원 ▲골목상권 회복 지원 ▲공공휴식공간 개선 ▲문화‧예술 환경 개선 ▲공공업무 긴급지원 ▲청년지원 ▲지자체 특성화 사업 분야에서 200명을 선발한다.
근무 기간은 12월 24일까지다. 1일 2~4시간 주5일 근무하고, 급여는 시급 8,720원이다. 간식비 5,000원 및 주‧월차 수당 지급, 4대 보험 가입 등이 제공된다.
신청 자격은 만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송파구민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휴‧폐업 등을 겪은 취업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한다.
다만, 현재 직접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거나 실업급여 수급자, 공무원 가족(배우자 및 자녀) 등은 제외된다. 또 1인 가구 중 기준 중위소득 120%를 초과하거나, 2인 이상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의 70%를 초과하거나 가구원 합산 재산이 3억 원 이상(토지‧건축물‧주택‧자동차 등 재산액 합계)일 경우 선발에서 제외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송파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 채용정보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8월 20일까지 신분증을 지참해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분야별 세부 사업내용과 선발 인원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로 취약계층의 취업 시장이 많이 위축되었다”며, “이번 희망일자리 사업을 비롯해 앞으로도 다각적인 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구민의 고용안정과 조속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