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는 8월 15일 오후 3시, 제주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상헌 제주시 부시장 주재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8. 18. ~ 8. 29.)에 따른 방역수칙 점검 등 분야별 운영 및 이행상황 점검, 향후계획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은 주간(8. 8. ~ 8. 14.) 평균 확진자 수가 30.29명이 발생하는 등 거리두기 4단계 기준인 27명을 초과하고, 전파력이 높은 변이바이러스 증가, 가용병상 감소 등 향후 방역 여건에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을 감안하여 불가피하게 조치됐다.
이번 제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은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18시 이후 2명), ▲행사 금지, ▲유흥시설 5종(유흥주점, 단란주점, 클럽나이트, 감성주점, 헌팅포차) 및 콜라텍·무도장, 홀덤펍·홀덤게임장 집합금지, ▲노래연습장(코인 포함) 집합금지, ▲식당·카페 22시 이후 영업제한(식당·카페 22시 이후 포장 배달만 허용)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아울러 ▲학원·독서실·오락실·PC방(취식금지 포함) 및 상점, 대형마트의 경우 22시 이후 운영이 제한되며, ▲숙박시설의 경우 전 객실의 2/3 운영, ▲ 종교시설의 경우 전체 수용인원의 10%로 제한한다.
특히, 해양수산부 해수욕장 운영 대응지침 4단계 운영기준에 따라 해수욕장의 경우 일시적으로 폐장되며, 파라솔 등 피서용품 대여소, 샤워탈의장 등 물놀이 편의시설 운영이 중지된다.
이상헌 제주시 부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시설별 변경 적용되는 방역수칙에 대하여 사전 홍보와 안내를 철저히 하고, 지역 내 감염 확산을 차단할 수 있도록 사회적 거리두기 점검 및 지도·단속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최근 노래방을 매개로 하는 청소년층의 감염사례가 증가하는 만큼 노래연습장에 대한 집합금지 이행여부에 단속 강화에도 힘써”줄 것을 지시했다.
이와 더불어 “공직자의 방역 위반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사회 특별방역 관리강화 방안」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공직자가 솔선수범”해달라고 강조하며,
“시민들께서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운 시기이지만 2주 동안은 외출, 소모임 활동을 자제하고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확실히 꺾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시, 단국대 C-RISE 사업단과 손잡고 ‘보령형 수소산업’ 미래 연다
보령시가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손잡고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전환점을 맞아 지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보령형 수소산업’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고 실행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시는 3일 보령머드테마파크 회의실에서 ‘보령형 수소산업 육성 및 수소에너지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전...
서천군, 전 공직자 대상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서천군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선거일 전 120일이 도래한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공무원의 선거 중립 의무 준수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마련됐다. 교육에는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 임한진 지도계장이 초청 강사로 나서 「공..
서천군,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사업 중개인 모집
서천군이 농촌 지역 내 방치된 빈집의 거래 활성화를 위해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에 참여할 공인중개사를 모집한다.‘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은 매매가 가능한 등급의 빈집을 대상으로 실태조사 또는 공인중개사를 통해 빈집 정보를 수집하고, 입지·사진·주변 현황 등을 종합 조...
국내최대 스마트팜단지 ‘날개’ 달았다
- 금산도 지정되며 국비 100억 확보…2028년까지 11.1㏊ 규모 조성 -충남도가 지난해 당진에 유치한 대한민국 최대 스마트팜단지가 정부 ‘스마트농업 육성지구’로 지정되며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금산에는 국비 100억 원을 포함해 총 2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스마트농업 지역 거점을 조성한다.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 서산서 첫발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종원)는 4일 서산시 새마을회관에서 새마을부녀회 회원 4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홍보’ 활동을 펼쳤다.위원회는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지역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 맞춤형 치안 서비스에 대해 현장 목소리를 듣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강사로 나선 김영배 위원회 사무국.
충주문화원, 2026년도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충주문화원(원장 유진태)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26년도 문화학교’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개설 예정 강좌는 △하모니카(초·중급) △서예(한문) △어반스케치 △경기민요 △서도소리·소리장구 △생활자수 △수묵화 △우리춤체조(초&mid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