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지역사회의 청렴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렴은 높이고, 마음은 살찌우자’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구민들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청렴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민‧관이 함께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청렴에 관심 있는 구민 또는 관내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하여 응모하는 것도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영등포구의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바람직한 모습 ▲가정, 학교, 직장 등 일상에서 경험한 청렴 관련 에피소드 ▲반부패 청렴 관련 이야기를 담은 클립 ▲갑질 근절 및 건전한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제안 ▲청탁금지법, 공익신고 등을 소재로 한 아이디어 또는 패러디 등 청렴 영등포 실현을 위한 내용으로 자유롭게 제작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브이로그, 스토리텔링, 패러디 양식의 영상물과 포스터, 그리고 슬로건(표어), 시 등 다양한 형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영상 △포스터가 속한 1분야와 △슬로건(표어) △시가 포함된 2분야에 분야별로 복수 응모가 가능하다.
작품은 10월 15일까지 우편(영등포구 당산로 123, 영등포구청 4층 감사담당관) 또는 담당자 이메일(yoonmin9866@ydp.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공모작은 타당성, 주제 부합성, 창의성 등의 기준에 의한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분야별 최우수(1), 우수(1), 장려(2) 등 총 8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수상팀에는 구청장 상장과 최대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우수 작품은 각종 청렴교육과 구정 홍보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당선작 발표는 오는 11월 구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기타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감사담당관(☎02-2670-301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민원불만 ZERO 청렴 모니터링 실시, 민‧관 청렴 클러스터 운영 등 다양한 청렴인프라를 구축해왔다. 특히 올해 초에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활용한 익명신고채널인 ‘탁트인 청렴톡’ 운영을 시작하며 내부 청렴도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청렴 콘텐츠 공모전이 반부패 청렴 의식을 강화하고 청렴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여 구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익산 '밀새싹힐링팜', 국가 인증 우수 치유농업시설로
농업을 통해 심신을 회복하는 '치유농업'이 시대적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익산시가 이 분야의 국가적 표준을 제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익산시는 왕궁면에 위치한 '밀새싹힐링팜(왕궁굿파머스)'이 농촌진흥청 주관 우수 치유농업시설 인증제에서 익산시 제1호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우수 치유농업시설 ...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민선영)가 울주군 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마음공감’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집단상담은 보육교직원의 정서적 안정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집 원장, 중간관리자, 동일 반 담당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사전 TCI 기질·성격 검..
울주군, 만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주군보건소가 만 65세(1961년생)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PPSV23)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폐렴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 등 미생물 감염으로 발생하는 폐의 염증이다. 기침, 화농성 가래, 호흡 곤란 등 증상을 유발하며, 폐렴균이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하면 합병증이 발생한다. 특히 노년층의 경우 합병증으..
울주군, 신재생에너지설비 200개소 보급 추진
울산 울주군이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2026년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을 통해 지역 내 200개소에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신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은 태양광·태양열·지열 등 신재생에너지설비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반주택용 3kw 태양광 설비의 경우 일조량에 따라 ...
교육활동 보호 단계별 지원 강화 …변호사 현장 동행 신설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예방 교육부터 회복 지원까지 단계별 운영 지원을 대폭 강화한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4일 교권보호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 같은 내용을 담은‘2026년 교육활동 보호 시행계획’을 확정했다. 올해 울산교육청은 교육활동...
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은 지난 3일, 나주시에 소재한 유망 신재생 에너지 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역 발전을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가나이엔지(주)는 2016년 설립 이후 태양광, 풍력,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기탁은...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