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오는 25일 대전 공공도서관 최초로 ‘메타버스’를 주제로 한 전문가 특강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김상윤 중앙대 교수와 ‘현실과 가상의 결합, 메타버스 혁명’이라는 주제로, ▲메타버스의 개념과 메타버스가 현재 우리 곁에 어떤 형태로 도래해 있는지, ▲메타버스 시대 속에서 얻을 수 있는 기회는 어떤 것인지 살펴보고 ▲향후 메타버스를 통해 펼쳐질 다양한 새로운 미래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정용래 구청장은 “메타버스는 최근 5G 기술 발달 및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 비대면 환경 확대에 따라 급부상하고 있는 신기술”로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유성구에서 국내 메타버스 분야 최고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을 준비한 만큼 평소 가상융합기술에 관심이 있었던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는 유성구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신청은 유성구 평생학습원 통합도서관(http://lib.yuseong.go.kr)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노은도서관(042-601-6614)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