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문화회관, 피아니스트 손열음 리사이틀 개최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1-08-12 11:33:24
기사수정



의성군은 91일 저녁 7시 의성문화회관에서 작곡가 카푸스틴의 레퍼토리로 국내 정상급 피아니시트 손열음의 리사이틀이 열린다고 밝혔.

 

이번 연주회는 군 단위 최초로 기획되는 특별한 기회로, 작곡가 니콜라이 카푸스틴 서거 1주기를 맞아 최근 발매한 앨범 수록곡이 연주되며, 모차르트의 터키행진곡등 대중적으로 친숙한 프로그램을 앵콜무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예매는 81714시부터 티켓링크와 의성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피아니스트 손열음은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음악 영재로 수석 입학하였으며, 졸업 후 독일 하노버 국립음악대학교에서 수학했다. 또한, 2011년 제14회 차이콥스키 국제피아노콩쿠르에서 준우승 및 모차르트 협주곡 최고 연주상 등을 휩쓸어 세계 음악계의 주목을 받았고 이후 국내외에서 다양한 공연을 펼치며 정상급 피아니스트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음악 칼럼리스트로도 활동해 5년간 집필한 글을 모은 책하노버에서 온 음악편지를 출간했으며, ‘놀면 뭐하니TV프로그램에도 출연하여 대중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들이 정상급 피아니스트의 연주를 통해 강렬하고 여유 넘치는, 감동 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최근 뮤지컬 빨래’‘더 드림’, 연극 오백에 삼십등의 공연을 마련했으며, 의성 청소년문화의 집에 상설영화관인 작은 영화관이 개관하는 등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46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