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구는 어린이 교통안전의식 향상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교육 기반을 마련하고자 대구경북 지자체 중 처음으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동영상을 제작하고 배포에 나선다고 밝혔다.
▲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동영상 화면 = 달서구청(사진제공)
달서구는 교통사고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시설 정비·개선, 각급 봉사단체의 캠페인 실시 지원 및 교통안전교실 운영을 통한 어린이 교통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교통안전교실 운영을 대신하여 비대면·온라인 교육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동영상을 자체 제작해, 달서구 각급 초등학교 및 유치원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 동영상은 두류공원, 달서구보건소, 월광수변공원 등 어린이와 주민들이 자주 방문하여 친숙한 장소를 배경으로 촬영해 교육내용을 친숙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내용은 발생빈도가 높은 사고사례와 예방수칙을 담은 5편(각 2분 정도)으로 무단횡단 사고, 주정차 차량 사이에서 뛰어나갈 때 사고, 차량 후진 시 사고, 안전벨트 등 보호장구 미장착 사고, 자전거, 전동킥보드 안전이용수칙 등으로 구성됐다.
달서구청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동영상을 활용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 각종 교통사고 사례 중심의 내용으로 어린이와 보호자들의 쉬운 이해를 도움으로써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