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는 문화도시사업의 일환으로, 환경문화 시민캠페인 <수눌어지구> 사업을 진행중이다. 오는 8월 14일엔 “파라솔과 여름바다”환경 토크콘서트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제주시문화도시센터는 플라스틱을 주제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토크콘서트 시민 참가자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파라솔과 여름바다”토크콘서트는 우리 일상에서 마주치는 플라스틱 이야기로 시작한다. 우리가 먹고, 입고, 마시는 플라스틱의 심각성을 나누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나만의 실천 노하우 등을 이야기함으로써, 우리가 일상에서 할 수 있는 환경실천 방법들을 찾아본다.
이날 연사로는 리필스테이션 <알맹상점> 및 실천커뮤니티 알짜(알맹이만 원하는자) 운영자인 이주은 공동대표와 환경보호 실천도전 웹툰 <나도 쓰레기박사>와 도서<멋진 지구인이 될거야>의 저자인 박현미 작가가 참여한다.
토크콘서트 주제인 “파라솔과 여름바다”는 여름철 북적이는 해안가 파라솔 아래 잔뜩 버려진 쓰레기를 통해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담고 있다.
토크콘서트는 오는 14일(토) 픽스커피 화북공단점에서 개최한다.
토크콘서트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참가자는 15인으로 제한하며 온라인은 선착순 1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현장 참가자의 경우, 제주 해안가에서 수집한 폐그물을 활용한 <나만의 키링만들기> 체험도 참여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 참가자들은 환경실천을 다짐하는 선언문도 작성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토크콘서트 포스터 상단의 큐알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토크콘서트가 열리는 픽스커피 화북공단점 3층 갤러리에서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해양쓰레기 본부; 내가 쓴 플라스틱, 다 어디로 갔을까?> 공간기획도 무료 관람할 수 있다.
김병수 문화도시센터장은 “환경이슈는 비단 어제오늘 일이 아니지만, 환경문화 시민캠페인 <수눌어지구>를 통해 우리가 함께 지켜야 할 제주, 그리고 우리의 일상을 통해 느끼는 환경에 대해 꾸준히 이야기 해나가야 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보령시, 단국대 C-RISE 사업단과 손잡고 ‘보령형 수소산업’ 미래 연다
보령시가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손잡고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전환점을 맞아 지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보령형 수소산업’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고 실행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시는 3일 보령머드테마파크 회의실에서 ‘보령형 수소산업 육성 및 수소에너지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전...
서천군, 전 공직자 대상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서천군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선거일 전 120일이 도래한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공무원의 선거 중립 의무 준수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마련됐다. 교육에는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 임한진 지도계장이 초청 강사로 나서 「공..
서천군,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사업 중개인 모집
서천군이 농촌 지역 내 방치된 빈집의 거래 활성화를 위해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에 참여할 공인중개사를 모집한다.‘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은 매매가 가능한 등급의 빈집을 대상으로 실태조사 또는 공인중개사를 통해 빈집 정보를 수집하고, 입지·사진·주변 현황 등을 종합 조...
국내최대 스마트팜단지 ‘날개’ 달았다
- 금산도 지정되며 국비 100억 확보…2028년까지 11.1㏊ 규모 조성 -충남도가 지난해 당진에 유치한 대한민국 최대 스마트팜단지가 정부 ‘스마트농업 육성지구’로 지정되며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금산에는 국비 100억 원을 포함해 총 2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스마트농업 지역 거점을 조성한다.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 서산서 첫발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종원)는 4일 서산시 새마을회관에서 새마을부녀회 회원 4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홍보’ 활동을 펼쳤다.위원회는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지역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 맞춤형 치안 서비스에 대해 현장 목소리를 듣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강사로 나선 김영배 위원회 사무국.
충주문화원, 2026년도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충주문화원(원장 유진태)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26년도 문화학교’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개설 예정 강좌는 △하모니카(초·중급) △서예(한문) △어반스케치 △경기민요 △서도소리·소리장구 △생활자수 △수묵화 △우리춤체조(초&mid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