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원금 받고, ‘감성여행도시 완주’ 유튜브 찍자 - 유튜브 크리에이터 모집… 활동비 50만원․우수작 시상금도 오충일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1-08-02 15:30:28
기사수정



[전북=뉴스21] 오충일 기자=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감성여행도시 완주군’을 생생한 영상으로 담아 낼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2일 완주군은 방문의 해를 맞아 완주만의 멋과 맛 등 매력을 영상으로 담은 관광콘텐츠 발굴하고 새로운 감각으로 표현해 낼 SNS 홍보 활동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개인 계정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이나 팀으로도 참여 가능다. 완주군을 홍보할 수 있는 영상제작(기획·촬영·편집)이 가능한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0일까지 군 홈페이지에 공지된 지원신청서와 제작한 영상파일을 군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8월말에 최종 14팀을 선발해 발표할 계획이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은 9월초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자유롭게 완주를 여행하면서 영상을 제작해 SNS로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선발된 팀에게는 3개월 동안 영상제작 활동비로 50만원과 전북투어패스카드가 지원되며, 12월 영상제작 발표회를 통해 총 6편의 우수작을 선정해 30만원에서 최고 100만원의 상금도 지급되게 된다.


군은 유튜버들이 제작한 영상을 완주관광 홈페이지, SNS, 유튜브채널 등에 게시하고, 군 관광 홍보활동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신국섭 행정복지국장은 “올해부터 내년 2022년까지 방문의 해를 추진하면서 다양한 미디어와 매체를 활용한 관광 콘텐츠 제작과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며 “완주의 숨겨진 매력을 멋지게 영상으로 담아 낼 많은 유튜버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38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