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북연구원-전북대 JIANT-IT 인력양성사업단 - IT보교류 및 신사업 발굴 협력수행을 위한 MOU 체결 유찬종 기동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1-07-30 13:51:15
기사수정



전북연구원(원장 권혁남)과 전북대 JIANT-IT 인력양성사업단(단장 이지훈)이 전북의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뉴딜 등에 효과적 대응을 위해서는 대학과 연구기관, 과학기술과 인문사회간의 상호협력 필요성을 공감하고 정보공유, 공동연구 등을 통한 지속적 교류 협력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양 기관은 30일 전북연구원 영상회의실에서 학연협력 협약을 체결하면서 향후 전북 IT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선제적 정책발굴이나 지역 인재양성 등 학연협력 체계를 확립하고 그 성과를 학대해 나갈 예정이다.


양 기관 협력의 주요사항으로는 △교육 및 연구의 인력교류 △ 지역발전 및 산업체 성장 등을 위한 지원 활동 △워크샵 및 포럼을 통한 정보교류 및 신사업 발굴 등이다.


전북대 이지훈 단장은 “지난해 전북연구원의 협조를 통해 농생명, 신재생에너지 등 전북산업에 특화된 IT인재양성 사업을 기획하여 4단계 BK21사업에 선정되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체결되면서 전북대와 전북연구원 간의 교류협력이 더욱 긴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하였다.
 
권혁남 전북연구원장은 “산업융합 시대에 전북 신산업의 지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지역대학의 우수한 인적, 물적 인프라 활용이 필요하다”라며, “전북의 발전을 위해 연구원이 학연 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역대학과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36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