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행안부 자연재해 안전도 평가서 3년 연속 A등급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자연재해 안전도 진단’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시는 2023년과 2024년에 이어 3년 연속 A등급을 달성하며 재난 대응 분야에서 전국적인 모범 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시는 A등급을 달성함에 따라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발생 시 국고 피해 복구비 2%를 추가로 받...

TV CHOSUN 가족 예능 ‘와이프 카드 쓰는 남자’에 전격 합류한 ‘축구계 레전드’ 최용수 축구 감독이 관찰 예능 사상 최초로 콘셉트를 잡고 나타나는 ‘역대급 예능캐’의 면모로, 포복절도 웃음을 선사한다.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와이프 카드 쓰는 남자’(이하 ‘와카남’)는 변화된 시대에 따라 경제력이 높은 아내가 늘어나고 있는 생활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전 세대를 아우르는 ‘뉴노멀 가족 리얼리티’다. 여러 분야의 탁월한 정보력과 유쾌한 웃음을 동시에 선사하며, ‘알찬 예능’이라는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주 합류 소식을 알리며 뜨거운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축구계 레전드’ 최용수 감독이 드디어 27일(화) 5회 방송에서 미모의 아내 전윤정, 귀여운 붕어빵 자녀 등 독보적인 캐릭터가 가득한 유쾌한 가족의 일상을 최초로 선보인다. 무엇보다 최용수는 탁 트인 한강 뷰가 매력적인 럭셔리 집을 처음으로 공개, 스튜디오 패널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또한 최용수를 비롯해 아내 전윤정과 붕어빵 자녀들은 관찰 예능 사상 최초로 ‘자상함’이라는 콘셉트를 잡고 나오는 예사롭지 않은 매력으로, 심상치 않은 ‘예능캐 패밀리’의 등장을 알리며 웃음을 유발했다.
특히 최용수는 그라운드 위 ‘독수리 카리스마’는 온데간데없는 로맨티스트 남편으로 변신, 180도 다른 면모를 발산하면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급기야 스튜디오를 한순간에 달콤함으로 물들이면서 ‘스윗 용수’라는 별명까지 얻게 된 터. 그동안 어느 곳에서도 보지 못했던 최용수의 자상한 모습은 어떻게 그려지게 될지, 최용수가 ‘독수리 카리스마’와는 전혀 다른 매력을 드러내게 된 이유는 무엇일지 호기심을 높이고 있다.
그러나 최용수는 가족과 함께한 2:2 배드민턴 한판 대결로 뜻밖의 위기를 맞이했다. 최용수가 내면에 잠재되어 있던 승부욕으로 인해 자상한 아빠의 콘셉트가 무너질 상황에 처한 것. 결국 초심을 잃고 ‘버럭 용수’의 본색을 내비치면서, 최용수 가족에게 대체 무슨 일이 발생한 것인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그런가 하면 최용수가 자신의 축구 실력을 빼닮은 ‘축구계 유망주’ 아들과 축구화 쇼핑에 나선 가운데, 최용수의 아들은 축구화를 직접 착용하고 공을 굴려보며 날렵한 실력을 뽐내 감탄을 이끌어냈다. 더욱이 최용수는 어렸을 적 축구를 반대했던 아버지와 축구 선수를 꿈꾸던 어린 시절 이야기를 풀어놓으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용수 아들의 축구 실력부터 최용수의 어린 시절까지 최초로 공개되는 최용수의 이야기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제작진은 “그동안 보지 못했던 최용수 감독의 새로운 면모가 흥미로운 웃음을 짓게 할 것”이라며 “최초로 공개되는 최용수-전윤정 가족의 매력 가득한 일상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연천군, 국가정책과 연계한 인구정책 및 기본사회 관련 현안회의 개최
연천군은 지난 2일 군청 상황실에서 국가 경제성장전략과 연계한 인구정책 대응방안 및 기본사회 업무 추진방향을 논의하는 현안회의를 개최했다.수도권 내 인구감소지역인 연천군은 정부의 ‘지방 우대 원칙’ 기조에 맞춰, 인구감소지역을 우대하는 국가정책을 관련 부서와 심도있게 논의하고, 연천군민이 실질적으로 정책을 체감...
“일자리 고민, 직접 찾아갑니다” 양주시,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본격 가동
양주시가 구직 현장의 문턱을 낮추고 시민들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오는 11월까지 ‘2026년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적·지리적 제약으로 일자리센터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마련됐다. 전문 직업상담사가 관내 주요 아파트 단지와 직업훈련기관을 직접 찾아가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
㈜크로바가구’ 회천1동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주)크로바가구(대표: 권양섭)는 지난 3일 겨울철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과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300만 원을 회천1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경기침체와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전달된 성금은...
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 설맞이 취약계층 1,242가구에 명절 꾸러미 전달
남양주시는 지난달 28일 설 명절을 맞아 서부희망케어센터가 서부권역(다산1동·다산2동·진건읍·퇴계원읍) 내 취약계층 1,242가구를 대상으로 설 명절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지원은 설을 앞두고 관내 취약계층의 안부를 살피고 온정을 전하기 위해 추진됐다. 명절 기간 돌봄이 필요한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 ..
남양주시, 척추측만증 유소견 초등학생 대상 겨울방학척추측만 예방프로그램 운영 성료
남양주시는 4일 겨울방학 기간 관내 척추측만증 유소견 판정을 받은 아동을 대상으로 다산·와부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척추측만 예방프로그램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성장기 아동의 척추 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예방 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했으며 단순한 운동 제공을 .
가평군, 읍면 간담회 민원 102건 접수… 실행 점검 착수
가평군이 지난 1월 읍면별로 진행한 ‘2026년 가평군수와 주민과의 대화’에서 건의사항 102건을 접수한 가운데, 이를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한 실행 점검에 착수했다.가평군은 지난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서태원 군수 주재로 국·과장과 관련 부서장, 6개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주민과의 대화’ 주민건의사항 검토..
설 앞두고 국회서 가평 농특산물 장터 열린다
설 명절을 앞두고 가평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직거래 장터가 국회에서 열린다. 소비자와 생산자를 직접 연결하는 이번 행사는 도시민들에게 가평 농산물의 우수성과 가평의 관광자원까지 함께 알리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가평군은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국회 소통관 앞마당에서 ‘가평산들만찬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