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검사 = 달서구청(사진제공)
(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구는 최근 지역의 코로나19 증가 추세에 따라 검사대기자의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있어, 대프리카 무더위 속 대기자들의 폭염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먼저 고산정수장의 달구벌 맑은물을 얼음물 상태로 유지하여 배부하고 있으며, 폭염피해 예방용으로 제작된 부채를 지급하고 있다.
또한, 검사대기자들과 구청을 이용하는 일반구민들 동선 겹침을 최소화 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인적이 드물고 상시 나무그늘이 우거진 보건소 뒷편 월성공원으로 대기줄을 우회시키고 있다.
한편, 달서구보건소는 매일 2회 운영시간을 지정하여 코로나19 선별검사를 추진중에 있으며, 하루 평균 800명 정도의 구민들이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방문하고 있다.
달서구청장은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더위속에도 장시간 검사대기를 하는 구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대기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고,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