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평읍 찾아가는복지팀 마을회관 활용하여 복지사각지대 적극 발굴 김만석
  • 기사등록 2021-07-21 13:16:26
기사수정



양평읍 찾아가는복지팀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6~7월 약 2개월동안 주민들이 밀집된 마을회관과 경로당, 마을구판장 등 119개소를 방문하면서 복지상담 및 홍보를 추진했다.

더불어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됨에 따라 비대면 유선상담도 병행하였으며, 8월말까지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조사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양평읍 찾아가는복지팀은 2개월마다 복지사각지대 실태조사 계획을 수립하여 현장방문, 전화, 우편 등을 활용하여 신속하게 복지대상자 발굴 및 서비스 지원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모텔·여인숙 및 쪽방촌을 방문하여 홍보물을 전달하고 전단지를 부착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치기도 하였다.

신동원 양평읍장은 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철, 코로나-19까지 장기화되어 모두가 지쳐가는 시기이기 때문에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밖에도 양평읍 찾아가는복지팀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공공기관 8개소에 행복돌봄 우편함을 설치해 주민 신고를 받고 있으며, 민원실 전입신고서에 안내 문구를 첨부하여 주민 홍보를 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주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가정이 있으면 양평읍사무소 찾아가는복지팀 (☏770-3026/3015)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29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  기사 이미지 나도제비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