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0.3%,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5.4%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낙연 전 대표도 이 지사를 바짝 추격하는 모양새다.
19일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TBS 의뢰로 지난 16~17일 실시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윤 전 총장은 30.3%, 이 지사는 25.4%를 기록했다. 이 전 대표도 19.3%를 기록해 지난주 대비 1.2% 상승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주 국민의힘에 입당한 최 전 원장은 5.6% 지지율을 기록해 전주 보다 3.1%포인트 올라 5위에서 4위로 한 계단 올라섰다. 
뒤를 이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3.4%,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3.3%, 유승민 전 의원 2.3%,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2.2%, 심상정 정의당 의원 1.2%, 박용진 민주당 의원 0.9%순이었다. '기타 후보'는 1.1%, '없음' 3.3%, '잘 모름'은 1.6%였다.
범진보권에서도 이재명 지사 27.5%, 이낙연 전 대표 23.9%로 나타났다. 양자간 격차는 전주 9.1%포인트에서 3.6%포인트차로 좁혀졌다. 이어 추미애 전 장관 4.8%, 박용진 의원 4.5%, 정세균 전 국무총리 3.7%, 심상정 의원 3.6%, 김두관 의원 1.0%순이었다.
범보수권에선 윤석열 전 총장 29.1%, 홍준표 의원 12.0%, 최재형 전 원장 9.0%, 유승민 전 의원 8.0%, 안철수 대표 5.0%, 오세훈 서울시장 3.8%, 하태경 의원 2.9%, 원희룡 제주지사 2.7%, 윤희숙 의원 1.5%, 황교안 전 대표 1.4% 순이었다.
이번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 응답률은 7.0%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와 한국사회여론연구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젠슨 황' 자리 인기 폭발하자…'이용 1시간 제한' 안내문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깐부치킨' 매장 유리창에는 특별한 안내문이 붙었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앉았던 자리를 차지하려는 경쟁이 치열해지자 해당 테이블에 1시간 이용제한을 둔 것이다.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깐부치킨에 다녀간 젠슨 황이 앉아 있던 테이블 근황'이라는 제목의 게시...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 2025 공공 우수야영장으로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3일 거창흥사단(대표 고병길)이 수탁·운영 중인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공공 우수야영장’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 평가는 전국 공공야영장을 대상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 사기 혐의로 피소…경찰 조사
                        
                        [뉴스21 통신=추현욱 ]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씨가 사기 혐의로 고소당했다.제주경찰청은 지난달 이씨에 대한 사기 혐의 고소장이 접수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혐의로 입건했다고 4일 밝혔다.경찰은 "고소장에는 이씨가 지난 2018년 11월 지인 A씨에게 생활비를 빌려달라고 요청해 2021년부터 4월까지 9차례에 ...
                    
                
                            ‘가족 소통의 달인’ 오은영 박사, 마포 효도학교 5기에서 만난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11월 5일 오전 10시부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의학박사인 국민 멘토 오은영 박사와 함께하는 ‘효(孝) 소통 클래스’ 참여자 5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마포 효도학교 5기’로 진행되는 ‘효(孝) 소통 클래스’는 가족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세대 간 마음을 잇는 따뜻한 소통의 장으로, 11월 29.
                    
                
                            '총으로 쏴 죽이겠다' 尹 발언에...한동훈 "참담하고 비통"
                        
                        [뉴스21 통신=추현욱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0월 말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등 일부 정치인을 지목하며 "총으로 쏴서라도 죽이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는 법정 증언이 나오자, 한 전 대표는 깊은 유감을 표명했다.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재판장 지귀연) 심리로 열린 윤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직권남용·...
                    
                
                            송파구, 입주 앞둔 잠실 대단지 아파트에 취득세 신고납부 안내문 발송
                        
                        다가오는 잠실 일대 대규모 신축 아파트 입주에 대비해,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이달 5일부터 아파트 조합원과 수분양자를 대상으로 취득세 자진신고 납부 안내문을 발송한다고 알렸다. 오랜 재건축 공사를 마치고, 입주 물량 총 4,500여 세대에 달하는 잠실 두 대단지 아파트가 입주를 앞두고 있다. ‘잠실래미안아이파크’(2,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