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opu 수정란 이식 참여농가 기술 고육" 추진 윤길하
  • 기사등록 2021-07-17 12:27:43
기사수정


- 우량 종축을 생산하기 위한 수정란 이식 교육

- 한우 번식우 갈비뼈 2~3개 보이게 키워야 수태율 높아

 




장흥군은 16OPU 수정란 이식 사업참여농가 및 한우 육종농가 30명을 대상으로 수정란 이식을 위한 수란우 사양관리 기술 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소번식경영아카데미 박성재 원장과 태평양농장 이준대 대표가 강사로 나서 수준 높은 강의와 교육생들의 수정란 이식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교육의 주된 목표는 수정란 이식 수태율을 높이기 위한 암소 적정 BCS(신체충실도)2.5~3.0으로, 갈비뼈가 2~3개 보일 정도의 체형으로 사양관리하는 것이다.



암소가 살이 찔 경우 번식 기관에 지방이 축척되고, 이 과정에서 번식 기능이 제대로 활성화되지 않아 수태율이 떨어진다.



수정란 이식사업은 고능력 한우 송아지 생산을 목표로, 번식 능력이 우수한 암소와 상위 10%와 시판 중인 우수정액으로 수정란을 배양 이식하는 사업이다.



난자직접채취(Ovum Pick UP: OPU) 체외수정란을 생산하여 이식함으로써 우량 종축을 생산한다.


엘리트카우 수정란 이식 등 장흥군은 지금까지 약 280개의 수정란을 장흥 관내에 공급했으며, 다음해에는 더욱 확대 공급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26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