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임시선별검사소를 추가 설치하는 등 총력전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4차 대유행이 우려되는 지금의 코로나19 확산세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조용한 전파 고리를 끊어낼 수 있는 신속한 진단검사 체계 유지가 필수적이라는 판단에 따른 조치다.
구는 보다 많은 인원이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홍익대학교 앞 ‘홍익문화공원’(와우산로 21길 19-3)에 12일부터 임시선별검사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증상유무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까지 운영한다. 단, 평일에 한하여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전체 소독을 위해 운영하지 않는다.
구는 검체 채취와 소독 등을 전담하는 의료인력 3명 외 발열체크, 안내를 담당하는 행정인력을 추가로 배치해 2개월간 운영 후 상황에 따라 연장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이로써 구는 지역 내 △마포구 보건소 선별진료소 △서강대역사 광장 임시선별검사소 △홍익문화공원 임시선별검사소 총 3개의 선별진료소 및 선별검사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구는 직장인도 퇴근 후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기존에 운영하던 마포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의 운영 시간을 7월 1일부터 연장했다. 이에 따라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한편, 구는 여름철 폭염과 장마 상황을 고려해 대기하는 구민이 편리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그늘막, 캐노피를 설치하고 이동취약계층을 위한 대기의자와 갑작스런 우천에 대비하는 장우산을 비치하는 등 세심한 배려를 기울였다.
특히, 하루 평균 약 1500여건의 검사가 이루어지는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검사 대기 줄이 길어짐에 따라 선별진료소와 구청 2층 데크에 캐노피와 그늘막을 설치했으며, 대기시간 안내문을 부착하고 검사 마감 컷 포인트를 안내하는 등 효율적인 검사를 지원하고 있다.
유 구청장은 “폭염과 장마까지 겹쳐 선별진료소를 방문하는 구민 및 의료진의 불편이 우려된다”라며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