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오는 21일까지‘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 지원사업’참여기업 모집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7-13 23:40:38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21일까지 관내 중소·중견기업의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내 현실에 적합한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 등 중소기업의 기술역량 강화와 제조혁신 기반 확립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유형별 지원조건을 살펴보면 기초의 경우 생산정보 디지털화 등 기초 수준 이상으로 구축 가능, 고도화1’의 경우에는 생산정보 실시간 수집·분석 등 중간1 수준 이상의 구축 예정인 중소·중견기업이다.

 

사업 선정 시 정부지원금은 총사업비의 50% 이내의 범위에서 스마트 목표 수준에 따라 기초단계는 최대 7,000만원, 고도화1’ 단계는 최대 2억원까지 차등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참여기업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자부담금의 10%를 지원할 예정이며, 기업별 신규구축의 경우 최대 700만원, 고도화1의 경우 최대 2,000만원 상당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제품설계·생산공정 개선을 위한 IoT, 빅데이터, AI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스마트공장 솔루션 구축과 구축에 필요한 자동화장비·제어기·센서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1일까지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www.smart-factory.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은 제조 기반이 열악한 지역 내 중소·중견기업들이 제조 혁신과 제조 현장의 체질 개선을 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경기양주 테크노밸리의 성공적인 조성과 경기 북부 신성장 산업밸트 구축의 마중물 역할을 할 스마트공장의 질적 고도화와 저변확대 흐름에 합류할 관내 중소·중견기업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북부 제조혁신센터(031-539-5142~3)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24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