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고덕2동이 지난 7일 초복을 맞아 지역 내 홀몸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복달임 꾸러미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이 후원하고 새마을부녀회 등 직능단체협의회의 주관으로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고덕2동 복달임 행사는 올해로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전통적인 행사로 매년 이맘때 쯤 어르신들을 초청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개별 포장한 삼계탕과 떡, 과일 등이 담긴 복달임 꾸러미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와 함께 어르신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안내하는 시간도 가졌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경우 담당자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확인과 함께 복달임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상철 고덕2동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임에도 복달임 행사를 주관하고 후원해준 직능단체와 관내 소상공인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