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내일사회적협동조합, 양주시 장애인보호작업장 관리운영 위·수탁계약 체결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7-08 00:29:49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6일 시청 복지문화국장실에서 내일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송영진)과 함께 양주시 장애인보호작업장의 전문적인 관리운영을 위한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성열원 복지문화국장, 송영진 이사장, 내일사회적협동조합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탁기간과 업무 범위, 종사자 채용, 작업장 운영 등 효율적인 시설 운영에 필요한 사항이 담긴 계약 내용 전반에 대해 합의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종량제봉투 등 비닐류 생산과 임가공을 주 업종으로 하는 양주시 장애인보호작업장은 총 사업비 30여억원을 투입해 삼숭동 640-46 일원에 연면적 754.98,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 사무실, 집단활동실, 작업실, 압출실, 인쇄실 등을 갖추고 있다.

 

수탁기관으로 선정된 내일사회적협동조합은 계약일로부터 오는 202675일까지 5년간 양주시 장애인보호작업장을 운영하게 되며 장애인 보호고용, 장애인 훈련관리 및 작업관리, 장애인 재활프로그램 운영, 기타 장애인직업재활사업 등을 실시하게 된다.

 

양주시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관내 장애인의 원활한 사회적응을 위한 양질의 재활프로그램과 직업훈련으로 사회성 향상과 경제적 자립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영진 이사장은 지역 내 장애인들이 더 이상 소외되지 않고 본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업무를 통해 사회 일원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열원 국장은 내일사회적협동조합의 수탁법인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취업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작업장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20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