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 우수의정대상 수여장면이영우 충남도의원(보령2·더불어민주당)이 6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 그랜드홀에서 열린 지방의회 부활 30주년 기념식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선정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충청남도의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지방의회 부활 30주년을 기념하고 지방분권 시대 의회의 역할을 새롭게 모색하고자 개최되었으며 ‘자치분권 2.0 시대, 도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로’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필영 충남도 행정부지사와 정병기 행정문화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전·현직 도의원, 교육감, 경찰청장, 시장·군수 등이 참여했으며 시도·시군의회의장 등 330여명이 참여해 함께 30주년을 기념했다.
이 의원은 제11대 충남도의회 의원으로서 왕성한 의정활동은 물론 충남도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 및 주민 복리에 초점을 맞춘 의정활동을 펼쳐 타 의원에게도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1인 창조기업을 위한 자금·보증 특례와 법률·세무 상담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충청남도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한 바 있으며, 도시형소공인의 지원·육성을 위한 ‘충청남도 도시형소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를 등 도내 소상공인의 목소리를 정책을 통해 담아내고 있다.
이 의원은, “지방의회 30주년을 맞아 충남도의회는 국가균형발전과 주민자치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하고 “초지일관의 자세로 도민의 삶을 변화시키는 의정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또한 “현장의 니즈(Needs)를 반영한 실효성있는 정책 입안으로 보령시민과 충남도민의 기대에 화답하겠다”며 “코로나19 시기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 지원에 모든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의원은 이번 달 개회 예정인 충남도의회 제330회 임시회에서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충청남도 골목상권 공동체 육성 및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의 입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